오늘 전해드릴 소식도 굉장히 다양합니다.
EWC, THE GAME AWARDS, RED BULL 및 WORLDS 등 빠르게 소식들을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자 그럼 시작합니다!
먼저 수상 소식부터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매년 개최되는 비디오 게임 산업 내 업적을 기리는 게임 시상식
간단히 게임계의 오스카상이라고 불리는 '더 게임 어워드' 약칭 TGA에서
T1과 페이커 선수가 '올해의 이스포츠 팀' 상과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T1과 후보에 오른 팀은 BLG, 젠지, 나투스, 빈체레, 팀 리퀴드가 있었고
페이커 선수와 후보에 오른 선수는 대한민국에서 열린 발로란 챔피언스 서울 (발드컵)에서
팀을 우승으로 이끈 캉캉 젠지의 쵸비 선수 팀 바이탈리티 카스2 자이우 나투스 빈체레 알렉십 도타 2 33이 후보에 올랐습니다.
이로 페이커 선수는 2023, 2024년 2연속 수상이자 2017년도에도 수상을 했었기에 총 3회를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7월경 진행된 이스포츠 월드컵 우리나라에선 젠지와 티원이 출번을 하였고
T1이 초대 우상에 달성을 하는데 성공해 이슈가 된 바로 그 대회,
아직 정확한 일정은 나오지 않았으나 2025년도에는 더 많은 클럽 팀이 참가할 가능성이 열렸습니다.
간단히 EWCF 즉, 이스포츠 월드컵 파운데이션이
클럽 생태계를 지원하기 위해서 클럽 파트너 프로그램이 40개 클럽에게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올해 전 세계적인 주요 성장 시장에 중점을 두고 확장을 진행하고 있기에
지원에 성공만 한다면 T1과 젠지 말고도 타 팀의 출전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2025 시즌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 한정 대회의 규모가
얼마나 커질지 어떤 방식일지 업데이트가 되면 바로바로 리오팀에서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4 시즌 월즈의 전 세계 20개 이상의 언어로 송출된 이번 결승전의 최고 동시 시청자 수가 5,000만 명을 돌파했다는 내용이 공개되었습니다.
또한 분당 시청자 서는 3,300만 명 중국 제외 지표의 최고 시청자 수는 670만 명이었다는 통계가 잡혔습니다.
5,000만 명이라는 수치는 우리나라 인구수와 거의 비슷한 수치라서
대다수의 팬분들이 놀랍다는 반응입니다.
추가적으로 2025 시즌 롤드컵은 중국에서 개최가 될 예정인데
만약 이 대회에서 (결승에) T1과 IG가 올라가게 된다면 이 수치는 갱신될 것이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참고로 IG는 2018 월즈 주역 더샤이 선수와 루키 선수 지에지에, 갈라, 메이코 선수,
양대인 감독으로 스쿼드가 완성되어 수많은 팬분들의 관심도가 올라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마지막으로는 현 비 시즌기간 동안 열리는 이벤트
'REDBULL ITS OWN'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간단히 이번 경기에서 T1은 총 6경기를 치르 도란 선수는 1대1 이벤트 매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 T1은 마지막 경기를 제외한 모든 매치에서 포지션 스왑을 진행합니다.
첫 번째 경기는 첫 상대가 지정해 주는 챔피언을 사용해야 한다는 흥미로운 룰을 적용하여 진행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난 글에서 확인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오늘의 롤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메인 홈페이지에 있는 상담하기 링크를 통해 문의해 주시면 신속하게 답장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리오팀이었습니다.